주요사업

보더리스




'보더리스'는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한 넥슨재단의 믿음을 담고 있습니다. 누구나 게임으로부터 영감을 얻고, 자신을 표현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게임을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작가에게 넥슨의 게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그렇게 태어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나아가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사회적 담론을 새롭게 형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1. 보더리스 공모전
게임의 문화 콘텐츠적 가치 확산과 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합니다. 2021년에는 ‘전통예술과 게임의 만남’을 주제로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을 개최하여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전통 공연 창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예술 영역과 게임의 융합을 시도하는 예술인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2. 보더리스 포럼
게임, 영화, 미술, 건축,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 그리고 그 경계에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는 파이오니어를 초청하여 게임을 화두로 대화를 나눕니다.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게임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사회적 인식을 전환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