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넘는 도전

게임의 의미와 경계를 다시 정의해보며 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적극 지원합니다.

주요사업

보더리스




'보더리스'는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한 넥슨재단의 믿음을 담고 있습니다. 누구나 게임으로부터 영감을 얻고, 자신을 표현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게임을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작가에게 넥슨의 게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그렇게 태어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나아가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사회적 담론을 새롭게 형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1. 보더리스 공모전
게임의 문화 콘텐츠적 가치 확산과 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합니다. 2021년에는 ‘전통예술과 게임의 만남’을 주제로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을 개최하여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전통 공연 창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예술 영역과 게임의 융합을 시도하는 예술인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2. 보더리스 포럼
게임, 영화, 미술, 건축,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 그리고 그 경계에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는 파이오니어를 초청하여 게임을 화두로 대화를 나눕니다.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게임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사회적 인식을 전환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