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제2회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SFPC)’ 후원


2022-11-14

넥슨재단, ‘제2회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SFPC)’ 후원 

 

- 청소년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 위해 일반 고등학교 학생 중심의 코딩 대회 후원 진행

- 한국정보교사연합회(KAIT) 주관, 23년 1월 19일~20일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 오는 12월 14일까지 KAIT 공식홈페이지에서 참가자 모집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청소년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고등학교를 중심으로 하는 코딩 대회 ‘제2회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School Friends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SFPC)’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SFPC’는 한국정보교사연합회(KAIT)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존 청소년 코딩 대회에 일반 고등학교 학생 참가 비율이 낮다는 점에 주목해 청소년들의 코딩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일반 교과과정에서 배운 프로그래밍 지식만으로도 도전할 수 있는 점 특징이며, 지난 1월 제주대학교에서 개최된 첫 번째 대회에는 전국 일반고 학생을 중심으로 총 500여명이 참가했다.  

 

넥슨재단은 매년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개최와 함께 무료 코딩 학습 플랫폼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 개발 등 코딩 저변 확대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코딩 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이번 ‘SFPC’ 후원을 결정했다.  

 

‘SFPC’는 전국 일반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중학생과 특성화 및 특목고 학생, 교사(예비교원 포함) 등도 시범 참가자(Observers)로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월 14일까지 한국정보교사연합회(KAIT)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회는 참가 학생 3명과 소속학교 교사 1명으로 팀을 구성해 진행되며, 내년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안동대학교 및 줌(ZOOM)을 통해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된다.

 

한편 넥슨과 넥슨재단은 우리 사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의료 시설 확충, 교육 저변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정보교사연합회(KAIT)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