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보더리스

'보더리스'는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한 넥슨재단의 믿음을 담고 있습니다. 누구나 게임으로부터 영감을 얻고, 자신을 표현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게임을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작가에게 넥슨의 게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그렇게 태어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나아가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사회적 담론을 새롭게 형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이를 위해 '보더리스 포럼'과 '보더리스 공모전'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단풍잎 놀이터’ 프로젝트

'단풍잎 놀이터’는 오래되어 낡고 위험한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놀이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놀이터를 신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문화 조성에 관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재미를 발견하며 신나게 모험할 수 있는 단풍잎 놀이터 조성을 시작했습니다.
2024년 첫 선을 보일 단풍잎 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소리 나눔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는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달팽이관 외부 장치의 노후화, 파손, 분실 등의 이유로 소리를 듣지 못하게 된 청각 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외부 장치를 지원합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장애이해교육 애니메이션 ‘마법달팽이 와우’를 제작해 장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배포하고, 언어 재활교구 ‘소리 친구 예티’를 제작해 청각장애 어린이들이 가정에서도 언어재활 치료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등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인식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마비노기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마비노기가 푸르메소셜팜과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을 시작했습니다. 푸르메소셜팜은 푸르메재단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더 나아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비노기는 농업에 필요한 소모품 구매 비용을 기부하고, 마비노기 IP를 활용해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며, 개발팀이 정기적인 현장 자원봉사를 하는 등 온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바로가기

히트2 ‘히트투게더’

'히트투게더'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주거 복지 전문 국제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합니다. ‘복구’라는 키워드 아래 게임 내 히든 쿠폰이 등장할 때마다 보수가 필요한 어린이 가정이나 재난 피해 가구 등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곳에 기금을 전달합니다.

바로가기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25주년 기념 전시, 게임을 게임하다/invite you_

2019년 7월 국내 온라인 게임 25주년을 맞아 게임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기획 전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를 개최했습니다. 넥슨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넥슨컴퓨터박물관과 넥슨코리아 인텔리전스랩스가 공동 기획한 이 전시는 공동체의 역사이면서 동시에 지극히 개인적인 서사인 온라인게임을 다양한 방식으로 관람하고, 체험하고, 해석하는 전시이면서 동시에 게임 속 게임이었습니다. 이 전시는 온라인으로 옮겨져 계속되어 게임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