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하이파이브 챌린지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와 함께 진행 중인 코딩 교육 사업입니다.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젝트로 2020년에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주로 전국 초,중,특수학교 등 공교육 현장에서 진행되며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리틀주니어 하이파이브 챌린지', 트럭에 브릭을 싣고 도서산간 지역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하이파이브 챌린지' 등을 통해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에듀케이션

‘메이플스토리 월드 에듀케이션(MSW Edu)’은 2022년부터 넥슨코리아,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와 함께 진행 중인 사업입니다.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플레이하면서 코딩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입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보강하여 2023년에 첫 선을 보이고, 전국 초등학교에서 시범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BIKO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동시에 프로그래밍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비브라스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개발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BIKO(Bebras Informatics Korea)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 학습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사이트입니다. 교사와 학생 간 프로그래밍 수업 운영이 가능한 ‘클래스(Class)’ 기능을 제공해 교육 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베타 버전을 공개했으며 2024년 2월 정식 론칭했습니다.

바로가기

NYPC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로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모여 참신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래밍 문제를 해결하며 세상을 바꾸는 코딩과 만나는 즐거운 축제입니다. 2016년 처음 개최되어 매해 4천여 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코딩 대회로 성장했습니다. 코딩 전문가들이 참여해 코딩에 대한 비전과 방향성을 전달하며, 경험담과 사례 공유를 통해 청중들과 교감을 나누는 'NYPC 토크콘서트'도 함께 개최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