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통한 혁신
전세계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즐겁고 재미있게 배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나아가 체인지메이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요사업
플레이노베이션

놀이(Play)와 혁신(Innovation)의 합성어로, 이름 그대로 놀이를 통한 혁신을 의미합니다.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잠재된 창의성을 발휘하고, 서로 협력하여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다는 넥슨재단의 믿음을 담고 있습니다. 국내외 비영리∙소셜벤처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브릭(brick)을 활용한 어린이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며 미국, 몽골, 케냐 등 전세계 17개국에 1,800만개 이상의 브릭을 기부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와 함께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넥슨작은책방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지식과 배움의 터를 마련해 주고자 시작되었습니다. 2005년 경남 통영시 풍화분교에 1호점을 낸 것을 시작으로 국내에 122점, 부룬디, 네팔, 캄보디아, 라오스 등 해외에 8점 등 총 130점이 개관해 전 세계 약 10만여 명의 어린이들이 작은책방을 이용했습니다. 개설 이후에도 '월간도서’ ‘나만의 책' 등 새로운 도서를 꾸준히 전달하며 지금까지 약 13만 권의 책을 기부했습니다. 어린이들의 독서습관 함양을 위해 ‘상상씨앗 독서 프로그램’과 ‘독후감 대회’ 등을 진행했으며 노후된 작은책방의 공간 리뉴얼 사업도 진행하고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