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어린이 의료시설 건립 지원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미래를 꿈 꾸며 지금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 어린이 의료 시설 건립을 후원하고 장기적인 자활자립을 지원합니다.

주요사업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2016년 개원한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입니다. 넥슨재단은 2014년 12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200억을 기부하며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동참했습니다.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는 한편 시기별 다양한 행사 진행과 치료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즐거운 재활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가칭)

2019년 2월 대전광역시와의 업무협약식을 통해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금 100억원 기부를 약정하였습니다. 국내 최초의 공공 어린이재활병원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가칭)’은 2022년 말 개원을 목표로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지하 2층, 지상 5층, 70병상 규모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가칭)’은 충남권역 내 6,000여 명의 장애 어린이 및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 (가칭)

2020년 10월 서울대병원과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습니다. 2022년 개원을 목표로 서울시 종로구에 건립을 진행 중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가칭)'는 기존의 어린이재활병원과 달리 어린이 환자와 가족 모두를 위한 시설이라는 점이 특별합니다. 1회 입원 시 최대 6박 7일, 연간 14일까지 입원 및 돌봄이 가능하며, 의료시설 외에도 가족상담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가칭)

2021년 11월 경남도청, 창원시, 창원경상대학교병원과 4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0억원의 기부 약정을 맺으며 경상권 최초의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추진 중입니다.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서 운영하게 될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가칭)은 넥슨이 네 번째로 힘을 보태는 어린이 의료시설입니다. 창원시 성산구 남산동에 건립될 예정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 50병상 규모로 2024년 말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만 2천여 명의 경남권 장애어린이들에게 수도권에 준하는 맞춤형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