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넘는 도전

게임의 의미와 경계를 다시 정의해보며 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적극 지원합니다.

주요사업


보더리스

'보더리스'는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한 넥슨재단의 믿음을 담고 있습니다. 누구나 게임으로부터 영감을 얻고, 자신을 표현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게임을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작가에게 넥슨의 게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그렇게 태어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나아가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사회적 담론을 새롭게 형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이를 위해 '보더리스 포럼'과 '보더리스 공모전'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문화다양성펀드

넥슨의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기업가치에 부합하는 문화, 예술의 다양성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로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후원을 통해 많은 창작가들의 창의적인 문화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사회에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25주년 기념 전시, 게임을 게임하다/invite you_

2019년 7월 국내 온라인 게임 25주년을 맞아 게임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기획 전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를 개최했습니다. 넥슨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넥슨컴퓨터박물관과 넥슨코리아 인텔리전스랩스가 공동 기획한 이 전시는 공동체의 역사이면서 동시에 지극히 개인적인 서사인 온라인게임을 다양한 방식으로 관람하고, 체험하고, 해석하는 전시이면서 동시에 게임 속 게임이었습니다. 이 전시는 온라인으로 옮겨져 계속되어 게임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